방송인 권영찬, "마케팅 올림픽 금메달" 강연

기사입력 2018-01-12 12:29:45
    페이스북 트위터



[TV리포트=이우인 기자] 개그맨 출신 기업 마케팅전문가로 활동하고 있는 권영찬이 최근 재혼결혼정보 전문기업으로 유명한 (주)르매리에서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마케팅과 영업성공노하우에 대한 '기업마케팅과 셀프마케팅' 강연을 진행하며 큰 박수를 받았다. 



권 교수는, 현재 자신이 광고모델을 맡고 있는 기능성 쓰레기통 매직캔이 지난 1일에 진행된 생방송에서 목표액을 넘는 완판을 기록하며 2018년에도 매진을 이어나가고 있다. 오히려 22개국 수출물량과 맞물려 여름, 겨울철 성수기를 맞았음에도 불구하고 수량 부족으로 방송을 못 잡고 있다는 기분 좋은 고민을 강연에서 전했다.



권영찬 교수는 "매직캔과의 인연은 한국외국어대학교 1년 선배인 구자민 대표와의 인연으로 시작됐다"고 전했다. 당시 한 유명 마케팅팀과 방송을 진행한 구자민 대표가 4회 방송 동안 홈쇼핑에서 정한 매출 목표치를 한참 밑돌자 마지막 한 번의 기회를 더 받고, 절친 후배인 권영찬에게 구조 요청을 한 것이다.



권영찬 교수는 "부여받은 기회가 단 한번밖에 없었지만 매직캔을 만든 회사의 입장과 CEO의 입장 그리고 소비자의 입장을 생각하며 주부들의 공감대를 살 수 있는 마케팅을 진행했다"며 첫 회 방송에서 매진을 기록한 비법을 털어놨다.



권 교수의 진심은 매출로 연결됐다. 홈앤쇼핑 단독 매출이 400억을 훨씬 넘어섰으며 지난 2012년부터 전체 홈쇼핑 누적 매출액 포함, 권영찬은 홈쇼핑 누적 매출 700억 원 이상을 혼자서 이뤄낸 것이다. 



이처럼 한 기업을 세계적인 기업으로 키워내고 만드는 데는 각 부서의 한계를 뛰어 넘는 '단합의 힘, 협업의 힘'이라고 권영찬 교수는 홈쇼핑 매진의 노하우를 전했다. 



한편 권영찬 교수는 이호선 박사, 김동성 코치, 앤디황 교수, 박혜영 부동산재테크 전문가, 경매 부동산 스타강사인 함성일 대표, CS 전문 강사 오지안 등의 스타강사를 발굴하며 현재 40여명의 스타강사가 소속된 권영찬닷컴의 대표를 맡고 있다.



이우인 기자 jarrje@tvreport.co.kr / 사진=권영찬닷컴


?명이

함께 기사를

보고 있습니다.

TV리포트 실시간 BEST 5

연예 이석철父 인터뷰→김창환 녹취록→국민청원…“명백한 아동학대” [종합] [TV리포트=김풀잎 기자] ‘더 이스트라이트’ 리더 이석철과 소속사 미디어라인엔터테인먼트 김창환 대표의 주장이 엇갈리고 있는 가운데, 김창환 대표의 녹취록이 공개됐다.  지난 18일 더 이스트라이트 소속사 미디어라인엔터테인먼트의 김창환 대표(총괄 프로듀서)와 소속 프로듀서 A씨는 미성년자인 더 이스트라이트 멤버들을 지속적으로 폭행했다는 의혹에 놓였다.  이와 관련, 이석철은 오늘(19일) 기자회견을 열었다. 그동안의 폭언, 폭행과 협박을 눈물로 토로했다. 김창환 대표의 폭언, 폭행 방조에 대해서도 밝혔다.  김창환 대표는, 폭언 및 폭행 방조는 사실이 아니며 과장된 허위사실과 명예훼손에는 적극 대응할 것이라고 대응했다.  한편, 이날 JTBC ‘뉴스룸’에서는 김창환 대표의 폭언 녹취록을 공개했다. 공개된 녹취록에는 “믿고 맡기면 패 죽여도 놔둬야 한다. 연예인이라고 신문에 나오면 너희는 설 땅이 없어 XX야. 누가 문제 있는 애를 XX 데려가. 판을 키우면 안 돼. 판을 키우면 너희 엄마 아빠가 더 괴로워. 10배는 더 괴로워”라고 폭언을 하는 김창환 대표의 목소리가 담겨 있다. 소속사 측은 “김창환 회장이 이석철 군과 이야기하던 중 일부 감정이 격해진 순간도 있다. 멤버 전체가 음악을 계속할 수 있도록 도와주려 한 것”이라고 이에 대해 해명을 늘어놨다.  KBS2 ‘연예가중계’에서는 이석철 아버지와의 인터뷰를 방송했다. 이석철의 아버지는 “3~4일 동안 밥을 못 먹고 잠을 못 잤다. 너무 속상했다. 같은 멤버 아이들도 맞은 이야기를 듣고 나니까 너무나 속상하더라”라고 분노했다.  그러면서 “어떤 어른이나 아이들을 보호해야 맞다. 때리는 사람을 옆에 둔 다는 건 말도 안 된다. 이러한 회사가 다시는 없었으면 좋겠다. 지금 음악 하는 아이들이 많을 텐데, 우리나라의 어떤 기획사에서도 아이들을 때리지는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 사건은 국민적 관심을 얻게 됐다. 청와대 국민 청원으로까지 이어지며, 사회적 문제로 확산됐다.  더 이스트라이트는 이은성 정사강 이우진 이석철 이승현 김준욱 등 2000년생부터 2003년생으로 구성된 6인조 그룹이다. 약 4년 전부터 폭언, 폭행, 협박을 당해왔다는 주장이다.  김풀잎 기자 leaf@tvreport.co.kr / 사진=TV리포트 DB, JTBC, KBS2
연예 [단독] 이희준 '남산의 부장들' 출연 확정..이병헌과 대립각 [TV리포트=김수정 기자] 배우 이희준이 영화 '남산의 부장들'(우민호 감독)에 출연한다. 19일 영화 관계자에 따르면 이희준은 최근 '남산의 부장들' 출연을 확정하고, 촬영 준비에 한창이다. '남산의 부장들'은 한국 중앙정보부의 부장들과 이들이 주도한 공작정치를 그린 작품. 동아일보에 연재된 정치비화글을 엮은 동명의 책을 원작으로 한다.  영화는 고(故) 박전희 전 대통령의 눈 밖에 난 뒤 실종된 김형욱 전 중앙정보부장을 둘러싼 이야기를 그린다. 이성민이 박정희 전 대통령을, 곽도원이 강형욱을 연기한다. 이희준은 비서실장 역을 맡아 김재규 역의 이병헌과 대립각을 펼친다. 이희준은 우민호 감독의 전작 '마약왕'에 이어 두 번째 호흡을 맞추며 신뢰의 연기를 인정받았다. 이희준은 최근 '미쓰백'에서 깊이 있는 감성 연기로 호평받았고, '마약왕' 겨울 개봉을 앞두고 있다. 현재는 나문희와 함께 한 영화 '오! 문희' 촬영에 한창이다. 여기에 '남산의 부장들' 캐스팅까지 확정하며 데뷔 이래 가장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게 됐다. 한편 '남산의 부장들'은 10월말 크랭크인한다. '내부자들', '마약왕'의 우민호 감독이 연출한다. 김수정 기자 swandive@tvreport.co.kr 사진=문수지 기자 suji@tvreport.co.kr